관광+ICT기술로 관광테크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박차
상태바
관광+ICT기술로 관광테크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박차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6.0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TP, ‘제주 관광산업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과정’교육생 15일까지 모집
관광테크 융합형 창의인재 양성과정 모집 포스터
관광테크 융합형 창의인재 양성과정 모집 포스터

관광과 디지털 기술의 융합으로 관광산업의 흐름이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관광과 빅데이터 활용능력을 겸비한 인재 육성 교육이 실시된다.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태성길, JTP)는 ICT 활용능력을 함양한 융합형 관광 인재 육성으로 침체된 제주 관광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고용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관광사업자와 종사자, 취창업 희망자들을 대상으로‘제주 관광산업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빅데이터를 관광에 접목하여 데이터 분석능력을 키우는 활동과 이를 웹·소셜미디어·구글 애널리틱스 등 디지털 마케팅 도구를 활용하여 실무에 적용해보는 과정까지 포괄하여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IT 전문인력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온 교육과 달리, 교육생들의 데이터 분석 능력 강화에서 더 나아가 이를 활용한 비즈니스 아이디어 도출, 마케팅 접목 등 현장 실무중심 교육으로 진행된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교육은 오는 6월 23일부터 매주 목~금요일, 총 5주차에 걸쳐 제주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 교육장에서 대면교육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오는 15일 낮 12시까지 ‘제주산업정보서비스(www.jeis.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받고 있으며, 교재 및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는 2022년 제주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의 일환으로, 제주테크노파크의 <제주 관광비상(飛上) 프로젝트> ‘관광테크 융합형 창의인재 양성교육’프로그램의 첫 번째 교육과정이다. 이번 빅데이터 과정을 시작으로 관광과 ICT 혁신기술이 결합된 총 3개 과정이 순차 운영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