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대비 도로청소차 활용 도로청소 강화』 눈길
상태바
『장마철 대비 도로청소차 활용 도로청소 강화』 눈길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6.21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청소차 12대(동6대, 읍면6대) 활용, 도로변 집수구 막힘 예방 적극 청소
서귀포시는 장마기간 도로변 집수구 막힘을 막기 위해 도로청소차 12대를 활용 청소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서귀포시는 장마기간 도로변 집수구 막힘을 막기 위해 도로청소차 12대를 활용 청소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서귀포시는 6월 21일부터 본격 장마기간에 접어들었다는 예보에 따라 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도로청소차(12대)를 활용하여 장마기간 도로변 집수구 막힘 예방 도로청소 강화 활동에 돌입하였다.

이는 경사진 도로 등 취약구간 △낙엽, △흙먼지, △날림쓰레기 등으로 인한 집수구 막힘 예방 청소를 실시하여 도로변 물 튀김 불편 및 차량 주행 시 교통사고 위험이 있는 도로 물고임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특히, 집수구가 적절하게 설치되어 있더라도 많은 비가 내릴 경우, 토사, 낙엽 등이 일부 집수구를 막는 현상이 발생하여, 관련 부서(건설과, 상하수도과 등)와 협업을 통해 물고임 취약구간 도로청소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서귀포시는 올해 2월부터 ‘사계절 맞춤형 도로청소 서비스’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 중이며, 동 주민센터 또는 관련부서의 청소요청에 대해 현재까지 총 10회(낙엽청소 5, 도로 시설공사 정비 2, 호우특보대비 도로청소 1, 예초 처리 1, 일반도로 청소 1)의 찾아가는 도로청소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서귀포시는 지난해부터 ‘찾아가는 도로청소 서비스’를 시행하여 장마철 및 태풍 시 도로 통행 불편 해소에 큰 기여를 한 바 있다.

나의웅 서귀포시 생활환경과장은 “향후 여름철 태풍 내습 및 가을철 도로변 낙엽청소에도 도로청소차를 적극 활용한 청소 강화로 쾌적한 도로환경 유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