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매봉공원 목재탐방로 디자인형 LED 공원등으로 교체
상태바
삼매봉공원 목재탐방로 디자인형 LED 공원등으로 교체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6.21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주민참여예산으로 삼매봉 목재탐방로 공원등을 디자인형 LED 공원등으로 교체했다.
서귀포시는 주민참여예산으로 삼매봉 목재탐방로 공원등을 디자인형 LED 공원등으로 교체했다.

서귀포시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공간으로 인기가 높은 삼매봉공원 내 올레길 7코스 구간인 목재계단 탐방로에 기존 노후 공원등 교체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기존 공원등은 삼파장 램프로 LED에 비해 전력 소비량이 많으며, 램프 및 지중 전기배선의 노후화로 우천 시 잦은 누전 및 고장이 발생하여 민원이 제기되고 있는 실정으로서 22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을 통하여 확보된 사업비 2억원을 투입하여 4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최근 사업을 완료했다.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기존 공원등과 달리 동백꽃을 형상화한 디자인형 LED 경관 공원등 25개소 및 지중 전기배선 L=600m를 교체했다.

이번 사업을 통하여 하절기 열대야로 더위를 식히려 삼매봉 공원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시각적으로 안정감과 볼거리를 제공하여 산책의 재미를 더 해줄 것이라 기대된다.

오상훈 서귀포시 공원녹지과장은“도심 속 자연인 도시공원이 야간에도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이 될 수 있도록 공원 환경개선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