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교육감 인수위, 학력격차 해소 전담조직 설치
상태바
김광수 교육감 인수위, 학력격차 해소 전담조직 설치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6.2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력진단 및 맞춤형 교육 강화 수행, 도교육청 조직개편 시 반영
고3 학부모 위한 진로 진학 지원 및 역량 강화 방안도 마련
김광수교육감직 인수위원회는 학력격차 해소를 위한 학력향상전담조직을 도교육청에 설치하고 진학지원 역량 강화를 위한 제도적 뒷받침을 한다고 밝혔다.                   

제17대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인수위원회인‘행동하는 제주교육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는 학력격차 해소 실현을 위해 “학력향상 전담조직”을 도교육청에 설치·운영하고 진학지원 역량 강화도 함께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인수위는 학력 진단 및 맞춤형 브릿지교육 강화, 기초학력 전담교사제 운영 등 학력격차 해소를 위한 방안 마련으로 도교육청에 ‘기초학력지원센터’를, 교육지원청에 ‘학습종합클리닉센터’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조직개편 시 설치하기로 도교육청과 협의했다.

아울러 ▲고3 학부모를 위한 진학지원 운영 ▲정시 대비 진학지원 운영 ▲진로·진학 상담지원단 확대 운영 등 진로·진학 지원 및 역량 강화 방안도 마련하기로 했다.

고창근 인수위원장은 “당선인이 강조한 학력격차 해소를 위한 전담조직이 설치·운영되면 우리 아이들이 어떠한 수준에 머물러 있는지 진단하고 이를 통해 체계적으로 학력을 향상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행동하는 제주교육인수위 분과별 연락처>

▲ 미래교육소통분과(☎766-3383) ▲ 교육정책분과(☎766-3381)

▲ 미래를 선도할 학교체제개편분과(☎766-3333) ▲ 교육복지분과(☎766-3331)

▲ 교육안전분과(☎766-333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