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제8회 월대천 축제 초대햄시난 놀당갑서
상태바
[기고] 제8회 월대천 축제 초대햄시난 놀당갑서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2.07.07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지연 제주시 외도 동장
한지연 제주시 외도동장
한지연 제주시 외도동장

제주시 외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완섭)에서는 7월 23일(토)부터 7월 24일(일)까지 월대천 일원에서 제8회 월대천 축제를 개최하기 위하여 자생단체와 마을회(아파트 포함)가 서로 협력하여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월대천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2020년도와 2021년도에는 개최하지 못했지만 올해에는 반드시 축제를 개최하자는 열망과 의견들이 모아져서 힘차게 뛰어 다니고 있다.

월대천은 바다와 한라산 계곡물이 만나는 곳으로 사계절 시원하고 맑은 물이 흘러 여름철 피서지로 유명하다.

또한, 달이 뜨면 운치가 있어 옛 선인들이 모여 맑은 물에 비친 달그림자를 구경하며 풍류를 즐긴 누대라는 의미로 월대라 했다고 전해 내려오고 있으며, 주변에는 알작지 해변과 마이못 등 숨은 자원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축제 프로그램 일정은 7월 23일(토)에는 어린이 그림그리기, 라인댄스, 초청공연, 월대천 연꽃등 띄우기 등을 진행하며, 17시에 개막식을 한다.

7월 24일(일)에는 월대물길 20리 플로깅 및 보물찾기, 민속놀이, 장기자랑대회, 맨손 장어잡기체험 등을 진행하고, 종일 프로그램으로는 테우체험, 미니할인장터 등과 주민자치위원회 특화프로그램인 추억의 사진전을 전시하고, 우리 시에서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생활쓰레기 줄이기 관련 클린환경 체험교실도 전개할 계획이다.

즐거운 주말에 코로나19로 지친 시민 모두의 마음이 위로가 되고, 축제를 통하여 서로 소통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면서 주변 주차장이 협소하기 때문에 혼잡 상황 발생을 예방하기 위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도보로 와서 즐겁게 놀다 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