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식생활 맞춤 먹거리정책 추진 위한 실태조사 실시
상태바
제주 식생활 맞춤 먹거리정책 추진 위한 실태조사 실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7.14 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및 관광객 500명 대상, 식재료 구매실태 등 기초자료 조사

제주특별자치도는 7월부터 8월까지 제주 먹거리 정책의 기초자료 및 데이터 축적 등을 위해 도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2022 제주 먹거리 실태조사’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6월까지 제주 먹거리위원회 의견 수렴 등을 거쳐 지표를 개발했으며, 8월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10월까지 조사된 지표를 분석하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조사에서는 지역, 연령, 인구비율 등을 고려해 임의 선정된 도민 및 관광객 500명을 대상으로 △식재료 구매실태 △제주산 식재료 구매의향 △식생활 만족도 △제주 먹거리 정책 선호도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제주도는 먹거리 실태조사 결과를 제주 먹거리 기본 및 시행계획, 정책방향 정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며, 데이터 축적을 위해 주기적으로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해 ‘제주특별자치도 먹거리 기본계획 수립’및「제주특별자치도 먹거리 기본권 보장 조례」 마련 등 먹거리 정책 추진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올해 상반기에 제주 먹거리위원회 구성 및 제주 먹거리 시행계획 수립 등 먹거리 정책을 추진했으며,

하반기에는 제주 먹거리 실태조사, 관계기관 및 제주 먹거리위원회와의 긴밀한 협조 등을 통해 제주 광역 먹거리 통합지원센터 조성 계획 수립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인수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제주의 현실을 반영한 제주 맞춤형 먹거리 정책 추진을 위해 2022 제주 먹거리 실태조사가 내실 있게 추진되도록 도민과 관광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