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소년 전국 최고 비만율, 팔굽혀펴기로 극복하자”
상태바
“제주청소년 전국 최고 비만율, 팔굽혀펴기로 극복하자”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8.02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달형 총재, 건강한 삶 회복 위한 전도민 팔굽혀펴기운동 1인 홍보
제주시청 앞 출발 동회선 따라 주요 마을에서 팔굽혀펴기 운동 시연
현달형 총재가 제주시청 앞 팔굽혀펴기운동 전도민 1인 도보 홍보 출정에 앞서. 

전 국민건강한 삶 팔굽혀펴기운동 국민본부 창시자 현달형 총재가 국민건강을 위한 팔굽혀펴기 운동 전파를 위한 제주전역 1인 도보 홍보활동을 마무리했다.

현달형 총제는 지난 7월 16일 오전 제주시청 정문 앞에서 1인홍보 출정식과 함께 동회일주에 나서 조천, 함덕, 세화, 성산읍 고성 등 주요 마을과 거리, 인파가 몰리는 해수욕장 등에서 팔굽혀펴기 시범을 보이며 도민들에게 일상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팔굽혀펴기 운동을 권장했다.

현달형 총재의 팔굽혀펴기 전도 1인 도보 홍보활동은 제주도 지역 청소년 학생들이 전국 최고(1위)의 비만율을 보이는 현 상황에서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

학교 안팎에서 운동장이나 야외 활동보다는 실내 컴퓨터 앞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또한 퓨전 음식과 외식 위주의 식사문화가 가져오는 청소년 건강문제를 일거에 해소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청소년 팔굽혀펴기운동이 아닐까 하는 것이다.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앞 팔굽혀펴기 운동 시연

출정에 앞서 전 국민건강한 삶 팔굽혀펴기운동 국민본부 창시자 현달형 총재는 제주시청 조형물 앞 등 제주시청 주변에서 팔굽혀펴기운동 시연을 하면서 제주시민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협소한 공간에서도 마음만 먹으면 건강관리를 할수 있는 맨손운동 팔굽혀펴기를 홍보했다.

현달형 총재는 팔굽혀펴기 운동 홍보를 위해 어깨띠와 작은 현수막을 휴대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건강관리에 도움되는 팔굽혀펴기를 할 것을 독려하고 있다.

현달형 총재는 지난 6월 11일 제1회 전국팔굽혀펴기최고기록대회를 개최해 팔굽혀펴기운동 전도사로 나서고 있다. 특히 제1회 전국팔굽혀펴기최고기록대회를 개최한데 이어 다음 제2회 대회에는 청소년 학생들이 보다 많이 참여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데 도움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달형 총재가 서귀포 시내에 도착, 팔굽혀펴기운동을 홍보하고 있다.

현달형 총재는 제1회전국팔굽혀펴기최고기록대회 창설 취지문에서 팔굽혀펴기 운동은 대표적인 맨몸 근력운동 중 하나로 공간이나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경제적인 부담감도 없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손쉽게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이라고 밝혔다. 어깨와 가슴 등의 상체 근육을 강화시키고 여러 동작을 통해서 몸 전체에 근육들을 골고루 향상시켜주는 전신운동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꾸준하게 해주는 습관을 들인다면 다양한 건강상 이점들을 기대할 수 있다. 팔굽혀펴기운동은 개인의 건강을 위해서 마음만 먹으면 실행에 옮길 수 있는 가장 손쉬운 운동이라고 했다.

특히 팔굽혀펴기 운동을 통해서 근육강화, 자세교정, 부상방지, 혈행촉진, 체중조절 등 실로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잇는 맨손운동이라고 밝히면서 팔굽혀펴기 운동을 권장하고 있다.

해수욕객들에게도 팔굽혀펴기 운동을 홍보하다.

현달형 총재는 총재는 주먹정권단련개발 창시자로서 지난 2016년 6월 15일 서울여의도 한강 이벤트 광장에서 개최된 제2회 시멘트벽돌위 주먹정권 팔급혀펴기에 도전 1시간내 2493회, 2시간 내 4360회 등의 기록으로 세계 최고기록 달성 보유자가 됐다.

2019년 7월8일 도전한국인 주최 7전 8기 도전의날 기념행사에서 대한민국 최초 주먹정권 단련 명인 칭호를 받았다. 도한 2020년 8월 15일 서울잠실 아시아 공원에서 개최된 세계기록인증 챌린지 대회에서 다시 한번 최고기록을 공식 인증받았다.

도심지 홍보

도전한국인본부부총재 겸 제주특별자치도 위원회 총재인 현달형총재는 국민건강체력단련운동기념일(3월 8일)과 대한민국팔굽혀펴기운동 기념일(4월 28일)을 창시하여 전국민 건강한 삶 팔굽혀펴기운동국민본부 천년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현달형 총재는 명예체육교육학박사로 무술과 이론을 겸비해 초등학교때부터 무술에 입문하여 무도 경력 50여년 간 당수도와 합기도, 격투기, 특공무술 모두 공인 9단을 보유한 무예고수로 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