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도바공화국 교원 대상 정보화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몰도바공화국 교원 대상 정보화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 운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8.03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연수지원, 몰도바 학교에도 코딩교육 씨앗 심어지길
제주도교육청이 몰도바공화국 교원의 코딩
제주도교육청이 몰도바공화국 교원의 정보화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8월 1일부터 4일까지 몰도바공화국 교원을 대상으로 올해 두 번째 정보화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할로코드 인공지능 코딩 등 한국에서도 최신 정보화 콘텐츠로 각광받는 내용을 주로 하며 올해 2월 한차례 기초과정을 이수한 교원 39명을 대상으로 인원을 나누어 총 4일에 걸쳐 실시간 쌍방향 원격 연수로 진행된다.

강사로는 도내 초·중학교 교사 10명으로 구성된‘제주 이러닝 세계화 교사단’(제주 LEAD)이 참여한다. 연수 후에도 제주와 몰도바 교원을 매칭해 연수생의 학습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과제수행에 대해 피드백을 하는 등 교육정보화 수업에 대한 고민을 서로 나누고 협력하는 컨설팅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모니터를 포함한 신형 컴퓨터 150대와 인공지능 코딩 기자재(학생용) 170세트 및 활용교재(교원용, 루마니아어) 100부를 지원할 예정이며, 특히 활용교재는 이번 연수를 통해 현지 연수생들의 학습효과 제고를 위해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우리나라의 우수한 ICT 교육을 몰도바공화국에 지원해 교육정보화 발전에 도움이 되고 글로벌 파트너십으로서의 지속적인 국제교류협력이 활성화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