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교육원, 전도학생회장단 리더십교육 신규 개설·운영
상태바
탐라교육원, 전도학생회장단 리더십교육 신규 개설·운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8.03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자치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초·중·고학생회장 대상
탐라교육원이
탐라교육원이 전도학생회장단 리더십교육 프로그램을 신규 개설 운영하고 있다.

탐라교육원(원장 고경수) 인성예절교육부는‘창의와 인성의 융합형 리더십교육’이라는 슬로건 아래‘전도학생회장단 리더십교육’프로그램을 2022년부터 신규 개설· 운영한다.

신규사업으로 추진되는 이 프로그램은 8월 2일부터 3일까지 중학교를 시작으로 8월 5일 ~ 6일 고등학교, 8월 8일과 9일은 초등학교 학생회장을 대상으로 130개교에서 총 237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리더십교육이다.

이 프로그램은 도내 초․중․고 학생회장 또는 학생회장단을 대상으로 한다. Talk 콘서트‘공감’을 시작으로 Open 콘서트‘JSL(Jeju Student Leaders)’, 공동체놀이로 키우는 리더십 프로그램 뿐 아니라 학생자치회의 역량 강화를 위한 스쿨 퍼실리테이션, 분임토의를 통해 리더의 역할을 확립하고 소통과 참여, 협력을 통한 민주적 학교문화 형성을 지원한다.

특히 Talk 콘서트‘공감’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김광수 교육감의 특강 및 학생과의 대화 시간으로, 학교 현안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현장과 소통함으로써 학생자치활동 및 교육공동체의 역할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성예절교육부 관계자는“앞으로도 전도 학생회장단 리더십교육과 같이 인성은 키우고 리더십은 세우며 가치를 나누는 21세기형 글로컬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탐라교육원 인성예절교육부는 2022학년도에도 중․고 학생회 임원 20기수를 대상으로 리더십교육을 실시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