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정기인사] 서귀포시 2022년도 하반기 정기인사
상태바
[서귀포시 정기인사] 서귀포시 2022년도 하반기 정기인사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8.04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진 97명, 전보 및 도교류 186명 등 총 283명에 대한 인사발령 예고
인사내용 첨부 파일 참고

서귀포시는 3일자로 2022년 하반기 정기인사를 예고했다.

인사규모는 총 283명으로 4급이하 승진 97명, 전보 149명, 도 인사교류 37명이다.

이번 인사는 민선8기 출범에 따른 조직의 연속성과 업무 안정화에 중점을 두고 전보인사 규모를 최소화 하였으며, 시정 현안업무 추진동력 확보를 위한 균형 인사를 시행했다.

국장급(4급) 간부공무원의 보직이동을 최소화했으며, 시정 현안 업무의 차질 없는 대응을 위하여 문화관광체육국장 직위에 現 문화예술과장을 승진, 노인장애인과장 직무대리로 現 노인복지팀장을 승진의결 후 보임하는 등 업무 연속성 및 조직 안정화를 도모했다.

민선8기 출범에 따른 변화와 혁신을 위해 여성 공직자 4명(행정 2, 사회복지 1, 간호 1)을 사무관 승진 의결했고, 시정 핵심직위(주민복지과장, 관광진흥과장)에 여성공직자를 임용했다.

승진인사는 소수직렬과 하위직 등 업무 성과와 직렬별 균형을 고려했다. 코로나19 대응 등으로 고생하는 격무·기피부서 근무자를 승진우대했고, 다양한 직렬에 승진인원을 고르게 배정하여 소수직렬을 배려하였다.

적극적인 의견 수렴의 소통과 배려의 열린 인사행정 운영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찾아가는 인사행정』운영(7.18.~19.) 시 읍면동 인력운영상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여 7급 중견인력 보강 및 읍면동별 지역현안을 반영한 직렬 배치, 남·녀 성비 균형 등을 감안한 전보인사를 실시하였으며,

「팀단위」희망보직 지속 운영을 통해 선호보직, 전문성이 높은 보직에 대한 직원들의 긍정적 경쟁을 유도하고, 보건·위생, 복지, 환경, 교통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 적격자를 배치하였다.

서귀포시는 이번 인사를 통해 민선8기 새로운 시정의 기틀을 마련하고, 열심히 일하고 소통하는 공직분위기 조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