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정기인사] 제주시, 2022년 하반기 정기인사 예고
상태바
[제주시 정기인사] 제주시, 2022년 하반기 정기인사 예고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8.04 0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진 99명, 전보 241명 등 총 340명 인사 단행
인사 내용 첨부파일 참고

 

제주시는 2022년 8월 5일자 2022년 하반기 정기인사를 3일 예고했다.

이번 인사에서 5급 사무관 승진의결 6명, 6급 이하 93명 등 모두 99명이 승진하였고, 인사교류 25명, 부서이동 등 216명으로 인사 예고자는 모두 340명이다.

이번 인사는 민선8기 ‘위대한 도민의 시대, 사람과 자연이 행복한 제주’비전을 실현해 나갈 역량있는 공무원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동시에 향후 조직개편을 대비하여 단기 보직이동을 최소화 하는 안정적인 조직구성에 중점을 두었으며, 또한 소수직렬 및 코로나19 최일선의 보건·간호직렬에 승진기회를 골고루 제공하여 어려운 환경에도 맡은바 소임을 다하는 공직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능력 있는 여성공직자를 주요부서에 전면 배치하는 등 균형인사를 했다.

5급 이상 인사의 경우 기획예산과장에 윤은경 세무과장을 임용하고, 노인장애인과장에 한명미 노형동장을 임용하는 등 능력 있는 여성공직자를 주요 보직 또는 본청 부서에 배치하여 성별에 관계없이 각자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였다.

6급 이하 인사의 경우 소수직렬 및 현안업무 추진 직원의 사기진작을 위하여 세무, 전산, 녹지, 공업, 시설직렬에 대한 승진 인원을 균형있게 안배하여 행정직군과 기술직군을 아우르는 균형인사에 중점을 두었고,

특히, 코로나19 방역 일선현장에서 헌신해 온 보건, 간호 및 방재안전직렬에 승진기회를 부여하여 어려운 환경에도 열심히 일하는 직원의 사기를 진작하고자 했다.

격무·기피부서, 도서지역 근무자를 주요부서 발탁 및 배치하여 일과 성과 중심의 인사를 실시했으며, 육아, 노부모봉양, 원거리 출퇴근 등 인사고충을 최대한 반영하여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장분위기가 될 수 있도록 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인사는 민선8기 출범과 더불어‘위대한 도민의 시대’를 열어나갈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동시에 조직내부의 고충을 적극 반영하고 향후 조직개편에도 대비하는 등 조직의 안정화에도 초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