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시장 및 정무부지사 인사청문 관련 도민검증센터 운영
상태바
행정시장 및 정무부지사 인사청문 관련 도민검증센터 운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8.08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 도민들로부터 제보 요청

국민의힘 제주특별자치도당은 오영훈 도정의 양 행정시장 및 정무부지사 후보자 에 대한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 인사청문특위 활동과 관련해서 도민검증센터를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간다.

오영훈 도지사의 정실인사와 관련해서, 갖가지 의혹과 도민적 불만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자체적으로 후보자들에 대한 송곳검증을 위해 당내에 검증센터를 설치하기로 하고, 인사청문회 개시 전까지 도민들로부터 다양한 제보와 의견을 받기로 했다.

특히 후보자들의 공직수행에 적합한 윤리기준과 관련해서 세금탈루 및 병역문제, 위장전입과 음주운전, 성비위문제, 갑질 및 특혜 관련 의혹과 공인으로서 부적절한 과거 언행에 대해서 제보를 받는다. 또한 정책 및 행정집행 능력에 대한 자질검증과 지방선거기간, 선거법 위반 의혹에 연루된 부분은 없는지에 대해서도 도민들의 제보와 다양한 의견을 받기로 했다.

센터를 통해서 취합된 각종 제보와 의견들은 면밀한 사실확인을 거쳐서, 당소속 도의회 인사청문특위 위원들에게 전달해 내실 있는 인사청문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도민들의 협조와 관심을 호소했다.

이에따라 국민의힘 제주도당 도민검증센터는 ▲제주시장 후보자 관련 제보는 17일까지 ▲서귀포시장 후보자 관련 제보는 18일까지 ▲정무부지사 후보자 관련 제보는 청문회 확정일 전일까지로 제보해줄 것을 바라고 있다.

유선전화 064-749-5891, E-mail: jejulkp@naver.com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