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중‘토론-진로설계-코딩’집중과정 운영, 참여자 만족도 높아
상태바
방학 중‘토론-진로설계-코딩’집중과정 운영, 참여자 만족도 높아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8.10 0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초등 진로의식 캠프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운영기관 :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는 방학 동안 토론, 진로, 코딩 분야의 집중교육과정을 초·중학생 7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집중과정은 실습 위주의 관련 분야 교육을 12시간 내외로 구성하여 학습자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의사소통을 비롯한 창의적 문제해결, 정보활용, 융합적 사고력 등의 미래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토론캠프는 초등과 중등을 구분하여 2회 운영하였고, 논제는 ‘상업용 전시수족관은 있어야 한다’ 에 대해 자료검색 및 자기의견 정리, 상대방 의견 반증 등 실제 토론활동이 그룹별로 진행되었다. 모든 과정에 대해서는 전문강사의 피드백이 이어져 참여자의 토론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

진로캠프는 자기 이해와 진로 탐색, 다양한 직업군과 직업의 변화, 진로에 대한 탄력적 사고와 진로장벽 극복 방안 등을 토론과 관련 활동으로 운영하여 개인별 프로파일이 완성됐다.

코딩캠프는 ‘카미봇’을 이용하여 개인별 수행 과제인 얼굴 인식 및 자세 인식 프로그램, 나만의 인공지능 프로그램 만들기 과정이 진행되었다. 완성된 프로그램은 개인별 발표와 전문가 강사 그룹의 피드백을 통해 프로그램 완성도를 높였다. 캠프에서 도출된 아이디어와 프로그램은 이후 ‘탐나는 SW 코딩 대회’에 출품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의 설문 결과 92.6%의 높은 교육 만족도가 나왔고, ‘선생님에게 듣는 교육이 아닌 내가 직접 하는 참여 교육이라 교육 시간은 길었지만 재미있었고, 나만의 결과물이 만들어져서 이번 교육이 더 좋았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