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가 도의원”2022년 첫 청소년 의정체험 모의의회
상태바
“오늘은 내가 도의원”2022년 첫 청소년 의정체험 모의의회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8.11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호지역아동센터, 안건처리 및 5분 자유발언 등 의정체험의 장 가져
이호지역아동센터 학생 18명이 10일 2022년 첫 청소년의정체험 모의의회를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경학)는 10일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이호지역아동센터 학생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첫 청소년 의정체험 모의의회를 개최했다.

청소년의회 의정체험은 청소년들에게 지방의회 체험 기회를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소양과 자질을 함양하는 교육의 장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오늘 이호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의회 의정체험은 의회 소개, 개회식, 보고사항 보고, 회기 결정의 건 처리, 5분 자유발언 순서로 진행했다.

이 날, 5분 자유발언에는 12명 학생이 참여하여 생활 속 불편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행복한 동네 소개는 물론 좋은 이웃들이 사는 연립주택에 대한 발언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여 참가자들이 많은 호응을 받았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경학 의장은 환영 인사를 통해“오늘 모의 의회를 통해 친구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대화와 토론의 자세를 배워, 제주의 미래를 이끌어 가는 훌륭한 인재가 되기를 항상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호동지역아동청소년센터 학생들이 참여한 청소년 모의의회에서 김경학 도의회의장으로부터 간단한 도의회의 역할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