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제주 물의 우수성과 가치 알린다
상태바
제주삼다수, 제주 물의 우수성과 가치 알린다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8.11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의 물 과학 캠프 ‘제6회 제주 물 아카데미’ 9일 개막
전국에서 초등학생 90명 초청해 3박 4일 간 진행
제주개발공사가 주최주관한 제6회 제주물아카데미가 9일 전국의 초등학교 6학년 학생 90명이 참가한 가운데 애월읍 라레보리조트에서 개막됐다.

제주개발공사(사장 김정학)가 주최·주관하고 환경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등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물 과학 캠프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제6회 제주 물 아카데미’가 9일 개막했다.

전국 초등학교 6학년 학생 90명을 대상으로 한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제6회 제주 물아카데미’ 행사가 9일 입소식을 시작으로 12일까지 3박 4일간 제주시 애월읍 마레보리조트 일대에서 열린다.

2015년 시작한 제주 물 아카데미는 제주에서만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현장체험학습과 물에 특화된 특별한 과학·환경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물에 대한 가치, 기능뿐만 아니라 과학의 중요성까지 알아가는 국내 유일의 물 과학 캠프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3년 만에 개최된 행사인 만큼 참가자 신청에 전국적으로 370명이 지원 해 관심이 뜨거웠다.

김정학 사장은 9일 오후 열린 입소식에서 “과학 꿈나무들이 물 아카데미를 통해 물의 가치와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제주삼다수는 미래의 물 과학자 양성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