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지사, 내년 국비예산 확보 ‘구슬땀’
상태바
오영훈 지사, 내년 국비예산 확보 ‘구슬땀’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8.12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기재부 2차관·예산실장 및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만나 건의
오영훈 지사가 기재부2차관
오영훈 지사가 최상대 기재부2차관을 만나 2023년 국비예산을 반영해줄 것을 건의했다.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11일 기획재정부와 국회를 잇따라 방문해 주요 현안사업이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2023년 국비 예산을 반영해줄 것을 건의했다.

오영훈 지사는 이날 오후 1시 30분 정부서울청사에서 최상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만나 제주 현안과 주요 사업을 설명하고, 국비 확보를 위한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건의한 주요사업은 △교래정수장 현대화사업 △제주산 농산물 통합물류체계 개선 구축 지원 △제주 스마트 공동물류센터 조성 △노후 지방상수관로 정비사업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제주 하수도 인프라확충사업 등이다.

오영훈 지사는 “새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로 국비 확보가 어려운 상황을 잘 알고 있다”면서 “제주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중앙정부 및 국회와 긴밀한 협의를 바탕으로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상대 차관은 “내년도 국가재정이 굉장히 타이트한 상황이지만, 제주 현안 건의사업에 대한 필요성과 지역적 특수성 등을 충분히 감안해 끝까지 잘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오영훈 지사가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만나 2023년도 제주도 국비예산확보를 위해 국회차원의 협력을 요청했다.

이후 오영훈 지사는 김완섭 기획재정부 예산실장과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만나 국비예산 확보를 위한 정부와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한편 제주도는 2023년도 국비 예산 1조 8503억 원을 목표로 1조 9294억 원을 신청했다. 목표액 대비 4.27% 증가한 금액이다.

이번 예산안은 9월 3일 국회에 제출될 예정이며, 오는 12월 중 국회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