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이후 대규모 회의 80여건 유치 "MICE산업 활기"
상태바
4월 이후 대규모 회의 80여건 유치 "MICE산업 활기"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8.1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C JEJU, 연말까지 40여 건 행사 개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
2023년에도 국제회의 및 다양한 회의·행사 개최 예정

코로나19 여파에도 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 지난 4월 이후 80여회의 국내 회의와 행사를 유치해 그동안 침체돼오던 제주MICE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직무대행 : 신평섭, 이하 ICC JEJU)에 따르면 코로나19에 따른 거리두기가 완화된 지난 4월을 기점으로 넉 달간 한국전기화학회, 대한화학회, 한국화학공학회, 한국공업화학회,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한국ITS학회 등 저명한 학회 학술대회가 ICC JEJU 전 홀에서 개최되었으며, 제주잇eat수다, 제주경향하우징페어, 제9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우수중소기업 및 농특산품 선물박람회, 제주카페스타, 제11회 그린 로하스 엑스포 등 대형 전시회도 꾸준히 개최되어 많은 관람객이 ICC JEJU를 방문했다고 밝히고 있다.

지난주에는 제주극동방송에서 주최한 2022 나라사랑축제가 개최되었으며, 뒤이어 아시아 태평양 축산학술대회, 대한민국 건축사대회 등 대규모 회의와 임창정 전국투어콘서트 "MULTIVERSE" - 제주가 8월 중 ICC JEJU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후 하반기에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대한금속재료학회, 대한기계학회 등을 비롯한 많은 학회들이 ICC JEJU에서 학술 교류의 장을 마련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국제라이온스협회 동양 및 동남아대회의 경우 2만6000여 명의 참가자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어 제주 MICE산업 발전은 물론 제주 경제 활성화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ICC JEJU에서 주관하는 제주국제드론위크가 10월 개최 예정이고, 제주 국제 6차산업 박람회, 제주 국제 친환경선박 박람회도 각각 10월, 12월 개최를 위해 준비 중이다.

8월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개최될 아시아 태평양 축산학술대회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축산학계가 참여하는 대회로,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 축산전문가가 참여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미래 축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뒤이어 27일에는 임창정 전국투어콘서트 "MULTIVERSE" - 제주가 공연을 앞두고 있다. 데뷔 30년을 넘은 만능 엔터테이너 임창정의 제주 콘서트는 ICC JEJU 야외 공연장인 이어도플라자에서 저녁 7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8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는 대한건축사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건축사대회가 개최된다. 건축사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에 대한 고찰과 함께 글로벌 건축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탐구하며, 국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기는 건축문화축제인 대한민국 건축사대회는 일반인들도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 2월 건축사법 개정 이후 개최되는 첫 대회로서 많은 건축인들이 하나된 건축사를 위한 화합의 장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ICC JEJU는 올해 80여 건의 다양한 국내외 회의·행사를 개최 완료하였으며, 하반기에도 40여 건의 행사를 개최 예정이다. 2023년에도 환태평양 금속재료 국제학술대회 등 31건의 국제회의 및 국내 회의·행사를 개최 예정으로, 앞으로도 ICC JEJU는 꾸준히 대형 국제회의 포함 여러 분야의 학회와 전시회 등 다양한 국내외 회의·행사를 개최해 제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