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국가비상사태 대비‘을지연습’실시
상태바
도교육청, 국가비상사태 대비‘을지연습’실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8.19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는 2022년도 을지연습을 8월 22일(월)부터 8월 25일(목)까지 4일 일정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4번째를 맞는 정부연습은 시군구 이상의 행정기관과 공공기관·단체, 중점관리대상업체 등 4천여 개 기관에서 48만여 명이 참여한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정부연습을 비상대비태세훈련 등으로 축소 시행하였으나 3년 만에 을지연습을 정상 추진함에 따라, 올해 우리 교육청 을지연습은 8월 22일 불시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전직원이 참여하여 전시 위기상황에 대비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전시 전환절차 연습 △전시 주요현안토의 △도상훈련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 시설동원을 가정한 학생 재배치 훈련 △사이버공격 대비 훈련 등 국가위기상황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실전적인 연습을 통해 위기 대응능력을 제고하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위기관리역량 강화와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기여할 계획이다.

※ 을지연습: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가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비상대비계획을 검토·보완하고, 전시 임무 수행절차를 숙달시키기 위해 연 1회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비상대비훈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