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준 의원 新소득작물 블랙사파이어 재배농과 간담회
상태바
김승준 의원 新소득작물 블랙사파이어 재배농과 간담회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8.23 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수축경제위원회 김승준 의원
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김승준 의원이 새로운 소득작물 블랙사파이어 포도농업인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김승준 의원이 새로운 소득작물 블랙사파이어 포도농업인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정책적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는 김승준 의원(더불어민주당, 한경면·추자면) 주재로 22일(월) 블랙사파이어 재배 농업인 및 도·농업기술센터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농업인들은 CPTTP 등 세계시장 개방화와 기후변화에 대응한 다양한 소득작물 보급 확대를 위한 정책 지원방안을 건의했다.

이에, 도 감귤진흥과와 서부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 강소농 육성정책으로 현재 블랙사파이어 농가는 13가구, 3.3ha의 재배규모로, 앞으로 기타과수분야에 대한 신규사업 발굴 및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블랙사파이어 포도는 당도 20브릭스 내외의 고당도와 가지모양의 씨없는 포도로 소비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김승준 의원은 “제주의 과수산업은 시장개방화와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과일구매 욕구를 충족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라면서 “새로운 소득작물의 도입 및 보급을 통한 다품종·소량생산기반 구축으로 농가 소득 증대를 도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정책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