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바쁜 일상 속 쉼표, 갤러리 둘하나
상태바
[기고]바쁜 일상 속 쉼표, 갤러리 둘하나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2.08.26 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민경 제주시 이도1동주민센터
강민경 제주시 이도1동주민센터
강민경 제주시 이도1동주민센터

급격한 변화와 치열한 경쟁 속에서 현대인들은 늘 긴장한 채로 걸음만 재촉하고 삶의 여유를 점차 잃어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 불안, 스트레스가 가중되어 몸과 마음이 지쳐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잠시 걸음을 멈추고 갤러리 둘하나에서 천천히 쉬어가보길 바란다.

갤러리 둘하나는 2015년 10월 이도1동주민센터 내 노후 창고를 리모델링하여 지역주민들의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 곳으로 다양한 장르의 예술품을 전시하여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갤러리 둘하나에서는 여덟 번의 전시를 진행하여 매달 각기다른 작가들의 이야기를 관람객들에게 들려주고 있다. 4월 첫 전시는 순수미술연구회의 기획전으로 제주의 자연과 제주에서의 삶을 서양화로 표현하였으며, 5월에는 천아트를 사랑하는 이랑회의‘꽃그림 2인2색전’, 6월에는 목판에 옛사람들의 소망을 그려낸 김정실 작가의‘민화 속으로-소망’, 7월에는 현초인 작가의‘푸른 땀방울’로 과수 유인끈을 통해 눈으로 볼 수 없는 삶의 흔적들을 표현하였다. 현재 8월에는 코로나19로 인한 2년간의 공백의 시간을 벗고 관객들에게 안녕이라는 안부를 건네는 요호의‘안녕, 다시 시작합니다.’가 전시 중에 있다.

9월 Andy(이은주) 작가의‘Andy, 처음 뵙겠습니다!’, 10월 김영중 작가의 김영중 회화전(공존의 섬), 11월 예술융합창작소 재주나비의‘꿈꾸는 아까뺄라’가 전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해당 전시들을 통해 작가들이 건네는 따뜻한 위로와 감동을 느껴보길 바란다. 관람이 끝나면 전시장 데스크 한편에 마련된 둘하나 소리상자에 전시 작가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적어 보낼 수 있다.

또한 제주시청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관람할 수 있으니 빠르게 지나가는 바쁜 하루 속에서도 둘하나 갤러리 관람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찾아가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