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도초병설유치원, 학부모 안심유치원 공모에 선정
상태바
외도초병설유치원, 학부모 안심유치원 공모에 선정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9.01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설명회 개최하고 사업 추진
외도초병설유치원이 학부모안심유치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을 추진했다.
외도초병설유치원이 학부모안심유치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을 추진했다.

외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강승희)이 2022년 학부모안심유치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유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 생활을 위한 유치원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유치원을 보낼 수 있는 신뢰도를 형성하기 위해 학부모들에게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건강·안전관리 분야로 나누어 안심유치원 사업을 집행하고 있다.

구체적인 사업은 ▲건강관리 분야로 △모래놀이용 장화장화거치대 설치 및 장화구입 △맨발걷기장 모래보충 △학급별 쉼터 조성 △미세먼지 알림기계를 설치하였고, ▲안전관리 분야로는 △남자소변기 앞 가림문 설치 △화재대피훈련 연기발생기 구입 △엘리베이터 안전수칙판 제작 △미아방지 팔찌를 구비하였다. 또한 ▲건강·안전분야 컨설턴트에게 컨설팅을 1회씩 받으며 안심유치원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안심유치원 사업을 통해 유치원이 변화하는 과정을 체감한 학부모님은“우리 아이가 다니는 유치원이 쾌적한 유치원이 되어 아이가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하는 것을 알 수 있어 안심이 된다”고 했다. 외도초병설유치원 교직원은 안심유치원 사업을 집행하며 유치원에서의 건강·안전생활 및 교육을 보완하며 유아들의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