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학교 5일 오후~6일, 원격 수업 또는 재량수업 전환
상태바
모든 학교 5일 오후~6일, 원격 수업 또는 재량수업 전환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9.0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태풍‘힌남노’대비 학생과 교직원 안전확보‧시설피해 최소화 만전
도교육청은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5일 오후부터 6일까지 원격수업 또는 재량수업으로 전환 결정하고 각급학교에 통보했다.
도교육청은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5일 오후부터 6일까지 원격수업 또는 재량수업으로 전환 결정하고 각급학교에 통보했다.

제11호 태풍‘힌남노(HINNAMNOR)’가 9월 5일(월) 오후부터 9월 6일(화)까지 제주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도내 모든 학교는 원격수업 또는 재량휴업으로 전환했다.

김광수 교육감은 이날 회의에서“태풍 힌남노가 매우 강한 세력을 유지하고 있어서 큰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으로 무엇보다 학생 안전이 최우선되어야 한다”며,“학교장에게 피해가 없도록 최대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태풍‘힌남노’북상에 따라 5일 주간기획조정회의를 태풍 대비 비상대책회의로 전환·개최하여 이같이 결정, 일선학교에 통보하고, 도교육청 차원의 재난대응체계, 학사운영, 돌봄교실, 교육시설 안전 등의 상황을 점검했다.

도교육청은 태풍‘힌남노’북상에 따라 선제적으로 재난대비 비상체제에 돌입하여 지난 2일부터 상황관리전담반을 운영해 왔으며, 5일자로 태풍경보가 발령됨에 따라 24시간 비상 근무 체제를 가동해 재난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도내 모든 학교에 풍수해 관련 학생 행동요령 및 안전수칙 계기교육을 실시하여 학생 안전을 확보 하고, 학교시설 피해 최소화를 위한 사전 예방조치를 철저히 하도록 했으며, 인명 또는 교육시설 피해 발생 시 교육청으로 즉시 보고하도록 안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