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부 관광정책과 제주” 주제로 포럼 개최
상태바
“새 정부 관광정책과 제주” 주제로 포럼 개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9.14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연구원, 제52회 제주미래포럼 개최
스마트관광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산⸳학⸳연⸳관 참여
새정부 관광정책과 제주관광 포럼 포스터
새정부 관광정책과 제주관광 포럼 포스터

제주연구원(원장 직무대행 이성용)은 새 정부 관광정책과 제주의 대응방안 모색을 통해 제주 스마트관광 정책을 도출하기 위해 9월 14일(수) 15시 제주연구원 3층 윗세오름에서 제52회 제주미래포럼 “새 정부 관광정책과 제주”를 개최할 예정이다.

금번 포럼은 산·학·연·관이 참여한 가운데 클라우드 플랫폼, 메타버스 등 ICT 융합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시티 기술동향에 대해 소개하고 제주 스마트관광 활성화 방안을 도출하고자 한다.

기조발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제주관광 실태와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박상원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원 교수가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주제발표에서는 “제주 스마트관광 현황과 대응”을 주제로 고선영 제주연구원 책임연구원이,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스마트시티 기술동향”을 주제로 김형준 NHN크로센트 대표가, “스마트관광 적용사례”를 주제로 정홍석 네이버클라우드 부장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종합토론에서는 제주연구원 신동일 선임연구위원의 진행으로 김미영 제주특별자치도 관광국 관광정책과장, 최경묵 한국공공자치연구원 기술자문위원, 정재웅 카이스트 교수, 임은희 케이투씨에스 대표, 신동옥 에이원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대표의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성용 제주연구원장 직무대행은 “새 정부 출범 이후, 세계적인 명품관광 도시 육성이라는 국정과제 추진을 위해 다양한 정책추진이 예상되는 가운데 4차산업혁명 기술의 발전, 안전·보건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언택트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스마트관광은 점점 더 중요한 과제가 될 것” 이라며, “제주연구원은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대응해 관광도시 제주가 스마트관광의 도입과 활성화에 있어 앞서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