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센 바람에 더 높게”… 제주여성영화제 28일 개막
상태바
“거센 바람에 더 높게”… 제주여성영화제 28일 개막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2.09.1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청작 40여 편·단편 10편 등 상영 … 여성인권 및 양성평등 관심 제고

제23회 제주여성영화제가 9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5일 간 CGV 제주점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제주여성영화제는 제주특별자치도가 후원하고 ㈔제주여민회가 주관한다.

이번 영화제의 주제는 「거센 바람에 더 높게」로, 여성 인권과 양성평등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제주여성영화제는 28일 개막작 상영을 시작으로 초청작 40여 편과 요망진당선작(단편) 본선 진출작 10편, 제주지역작품 초청작 공모 당선작 2편 등 다양한 영화를 선보인다.

‘요망진당선작(단편 경선)’은 신진 여성감독을 발굴·지원하는 장으로 공모 결과 총 430개 응모작이 접수됐고, 관객심사단 심사를 거쳐 폐막식(10월 2일)에서 당선작을 발표한다.

영화 상영뿐만 아니라 관객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했다.

영화제 기간 동안 씨네토크 프로그램인 ‘감독과의 대화’를 총 8회 운영해 영화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돕는 한편 환경, 불법촬영, 돌봄 노동 등 다양한 주제별 상영작 토크를 통해 사회적 주요 현안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제23회 제주여성영화제는 예매를 통해 관람과 참여가 가능하며, 영화 예매처와 상영시간표는 제주여성영화제 누리집(jejuwomen.tistor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봉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제주여성영화제를 계기로 여성인권과 양성평등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이고, 제주도가 보다 성평등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함께 생각하고 고민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