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차 산업혁명 주제 탐구 발표회 운영
상태바
2022년 4차 산업혁명 주제 탐구 발표회 운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9.21 0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부터 팀별 주제 탐구활동한 결과 발표회
일반계 고등학교 7개교 13개 팀이 참여 경연
4차산업혁명 주제 탐구 발표회에 일반계고등학교 7개교 13개 팀이 참여했고, 우승은 제일고 레벨업팀이 차지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지난 9월 17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일반계 고등학교 7개교 13팀이 참여한 「2022년 4차 산업혁명 주제 탐구 발표회」를 개최했다.

지난 5월부터 제주대학교 교수 및 지도교사와 함께 팀별로 주제를 선정하여 탐구 활동한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주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회는 학생 스스로 탐구주제를 선정하고 필요성, 구현 과정, 개선 방향 등을 발표하고 작품을 시연했다. AFL Fuzzer,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RPG MAKER 등 다양한 개발툴을 사용하여 산출물을 제작했다.

발표회 시상으로 제주제일고 레빌팀은‘시간대별 전기자동차 충전소 활성화 정도 파악 및 예측’에 대해서 탐구한 결과를 발표하여 금상을 차지했다. 공공데이터인 전기 자동차 사용과 관련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가공하였으며, 가공된 파일로 전기차 충전소 타입과 위치, 충전 횟수를 추출하여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제시했다.

수상 대표 이서준 학생은“제주도는 전기자동차 보급 수량과 비교하면 충전소 수는 턱없이 부족한 현황이다. 그리고 특정 충전소에는 충전기를 확보하기 위한 대기 줄이 생기는 상황을 보며 해당 주제의 필요성을 느끼고 탐구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발표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한 기회가 됐으며, 앞으로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