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AIx 미래기술 주니어 아카데미 진로 체험’ 실시
상태바
‘JDC AIx 미래기술 주니어 아카데미 진로 체험’ 실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9.22 0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꿈팡, 총중학생 대상
제주시교육지원청 진로지원센터 꿈팡이 JDC AIx
제주시교육지원청 진로지원센터 꿈팡이 JDC AIx 미래기술주니어아카데미 체험활동을 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의 위탁으로 운영되고 있는 2022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꿈팡’(센터장 변영실)은 지난 18일 제주도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AIx 미래기술 주니어아카데미 진로체험’을 진행했다.

AIx미래기술 주니어아카데미 체험에는 희망 초·중학생들이 참여하여 활동하였으며 △AI와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 △미래 인공지능의 활용과 직업 윤리성 △미래산업에 대한 진로체험 등 다양한 교육과 체험이 이루어졌다. 본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진로와 미래산업에 대해 이해하고, 미래 직업의 다양성을 스스로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꿈팡’의 협력기관인 송파구진로체험지원센터의 협조로 소그룹 진로검사와 진로상담 등 진로 탐색 시간이 알차게 이뤄졌다. 또 광고박물관 큐레이터 체험 및 문화예술 직업인들과의 소통 시간을 마련하는 등 다채로운 진로체험이 제공되었다.

‘JDC AIx미래기술 주니어아카데미 체험관’은 진로체험 전문 기관으로 교육부 꿈길 진로체험처로 등록된 기관이다.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도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카카오, SK텔레콤, 인텔, 삼쩜일사와의 협약을 통해 VR과 AI, 드론체험과 인공지능 스피커 등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주고 있다.

변영실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장은“AIx미래기술 주니어아카데미와 같은 기관들이 진로체험의 장으로서 제주도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고 진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바란다”며“앞으로도 더 많은 꿈길 체험처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