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례초, 9월 내 고장 하례 지킴이 생태탐험대 실시
상태바
하례초, 9월 내 고장 하례 지킴이 생태탐험대 실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09.2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형 자율학교 프로그램 운영
1~2학년 물오름, 3~4학년 고살리숲길, 5~6학년 망장포서
하례초 제주형 자율학교 내고장 하례지킴이 프로그램 중 '마을과 함께하는 생태참험대 활동'. 

하례초등학교(교장 강혜란)는 9월 21일 제주형 자율학교(건강생태학교) 내 고장 하례 지킴이 프로그램 중‘마을과 함께하는 생태탐험대 활동’을 했다.

1~2학년은 물오름, 3~4학년은 고살리숲길, 5~6학년은 망장포에서 생태탐험대 활동을 폈다.

1·2학년은 물오름에서‘새들과 함께하는 합주회’를 주제로 오름에서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새소리를 듣고 즐거운 합주회를 열었다. 3~4학년은 고살리숲길에서‘나무와 숲을 지켜라’라는 주제로 아낌없이 주는 나무 이야기를 듣고 나무가 주는 혜택을 알아보고, 나무의 겉모습을 찾아 그려보면서 나무의 모습과 숲을 지켜야 하는 이유를 생각했다.

5·6학년은 망장포에서‘제주 바다생물 이야기’를 주제로 망장포 바닷가에 사는 다양한 생물을 채집하고 채집한 생물을 관찰하고 분류하는 활동을 했다. 활동이 끝난 다음에는 바다생물을 자연으로 되돌려 보내면서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을 다시 한번 이야기 나눴다.

하례초 학생들은 생태탐험대 활동을 통해 하례리 마을의 자연을 직접 관찰하고 탐색하면서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도움을 다시 한번 느끼고 자연을 소중히 여기고 잘 지켜야 하는 이치를 이해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