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 3년만에 제주 방문
상태바
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 3년만에 제주 방문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10.05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지사, 조국발전 위한 헌신·노고 격려…지속적인 성원도 당부
대한노인회 미주노인회
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가 4~6일까지 제주를 방문하고 있다. 오영훈 지사가 환영 만찬에 참석 이국땅에서 힘들게 뿌리내리며 조국발전에 물심양면으로 애써준 덕분에 제주가 살고싶은 도시로 발전했다면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인사했다. 

(사)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회장 정기영)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2박 3일간 제주를 방문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3년 만의 고국방문으로, 총 100여명의 회원들이 제주를 시작으로 인천, 부산, 거제, 서울 등 총 11개 지역을 방문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5일 제주시 한 식당에서 열린 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 고국방문단 환영 만찬에 참석해 제주에 대한 지속적인 성원을 당부했다.

오영훈 지사는 환영의 말씀을 통해 “제주는 누구나 꿈꾸는 매력 넘치는 도시로 변화하며 최첨단 기술을 선도하는 혁신의 섬이 됐다”면서 “코로나19 이후 2030세대를 중심으로 살고싶은 도시, 일하고 싶은 도시로 제주를 뽑을 만큼 워케이션의 성지로서 선망받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의 위상은 먼 이국땅에서 힘들게 뿌리 내리면서 조국 발전에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고향사랑기부제와 제주산 광어 등의 지속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노인회 제주연합회(회장 강인종) 임원 일행도 참석해 미주총연합회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미주총연합회는 6일에는 4.3 평화공원을 찾아 참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