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TP, ‘기업맞춤 문제해결’하는 기술닥터 모집
상태바
제주TP, ‘기업맞춤 문제해결’하는 기술닥터 모집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10.06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 10년 이상 전문가, 분야별 전문 자격증 소지자 등 대상
현장에서 기술·경영진단, 제품개발 등 문제해결사 역할
제주테크노파크가 제주기업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기술닥터 참여 전문가를 모집하고 있다.

제주테크노파크(제주TP)가 제주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기술닥터 지원사업’에 참여할 전문가를 연중 모집하고 있다.

제주지역 기술닥터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제주TP가 산업기술단지 거점기능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기술닥터가 제주지역 중소기업들이 성장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해결을 위한 맞춤형 처방을 하는 것이다.

기술과 경험, 네트워크의 장점을 보유한 분야별 전문가는 기술닥터 인재 풀(Pool)에 등록되어 기업 매칭을 통해 맞춤형 현장 컨설팅 지원, 다른 사업과의 연계 안내 및 지원을 하게 된다. 기술닥터의 컨설팅은 기업별 3~5회 정도 진행하게 된다. 지원 분야는 기업상장(IPO), 사업기획, 경영기획, 기술개발, 영업, 마케팅, 생산공정혁신, 품질/성능인증, 수출, 관세, 통관, 특허 등 다양하다.

자격 요건은 ▲경영기획, 기술개발, 생산공정, 품질관리, 마케팅 등 관련분야에서 근무경력 또는 컨설팅 경력 10년 이상인 자, ▲투자VC, 회계사, 세무사, 변호사, 변리사, 경영지도사, 기술지도사 등 자격증을 보유한 자로서 해당분야 3년 이상 컨설팅 경력이 있는 자, ▲기타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적 자문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인정되는 자 등에 1개 이상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기간은 연중 상시모집하며, 등록 희망 전문가는 제주산업정보서비스(http://jeis.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사업 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제주TP 기업지원단 기업성장기획팀(064-720-308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주TP는 올해 1차 기술닥터 지원사업을 통해 18개 기업을 지원하고 있고, 2차 신청 20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닥터 전문가 매칭을 진행 중이다. 제주기업 제주곶밭의 경우 기술개발 컨설팅을 받아 제주TP 시설장비를 이용해 제주로컬자원 활용 신제품 개발 계획을 구축했고, 나눔에너지는 기술개발분야 컨설팅으로 핵심기술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를 마련하여 태양광발전 사업 미국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는 등 기술닥터 활용 효과도 커지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