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광주 간 지역교류 학습‘빛탐인(비타민) 클래스' 운영
상태바
제주-광주 간 지역교류 학습‘빛탐인(비타민) 클래스' 운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10.1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교류
제주시교육지원청-광주시동부교육지원청이 지역교류 학습프로그램 '빛탐인 클래스'를 운영한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김찬호)과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낙주)은 이 달부터 12월까지 제주4·3평화·인권교육과 5·18민주화운동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주시와 광주광역시 간 지역교류 학습프로그램‘빛탐인(비타민) 클래스'를 운영한다.

양 교육지원청은 각 지역 관내 초등학교의 상호교류 학습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학급 결연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총 28학급(제주시 14학급, 광주광역시 14학급)이 결연을 맺고 온라인 교류 활동을 준비 중이다.

지역교류 학습 운영을 위한 사전설명회는 10월 11일 오후 3시 결연학급 담임교사와 지원청 업무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온라인으로 열렸다. 사전설명회를 통해 교사들은 지역교류 학습의 의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결연 학년과 방식에 따른 교류 학습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평화·인권교육 교류학습뿐만 아니라 지역 특색 및 학급 특색을 교류하는 운영 방법이 제안되어 다채롭고 풍부한 교류 학습이 기대되고 있다.

제주시-광주광역시 간 지역교류의 첫 단추로‘평화·인권 사람책 수업’을 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류 학습의 기반을 마련한다. 이번 달 19일(수)에는 황요범(제주4·3명예교사 회장)이 제주 4ㆍ3 이야기를, 26일(수)에는 백성동(광주극락초 교사)이 5ㆍ18민주화운동을, 내달 3일(목)에는 신봉석(광주남평초 교사)이 광주학생독립운동에 대한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사전설명회에 참여한 결연학급의 박경득 동광초 교사는“아이들이 우리 지역에 대한 정체성을 품고 서로의 지역에 대해 알아가며 더 넓고 깊은 눈을 갖기를 기대한다”며“교류학습은 학생 중심 민주·평화·인권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의 기반을 다져줄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