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뉴스포츠 ‘필풋, Feel Good!’ 연수과정 성료
상태바
한국형 뉴스포츠 ‘필풋, Feel Good!’ 연수과정 성료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10.24 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종사자 등 30여명 대상
뉴스포츠란 대중적인 스포츠를 쉽고 안전하게 변형·결합한 활동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20일 청소년수련관 등의 종사자 30여명을 대상으로 뉴스포츠 '필풋, Feel Good'과정을 운영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는 20일 효돈생활체육관에서 도내 청소년수련관, 문화의집, 방과후 아카데미,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형 뉴스포츠 ‘필풋, Feel Good!’ 과정을 운영했다.

뉴스포츠란 대중적인 스포츠를 쉽고 안전하게 변형하거나 결합해 만든 활동으로 모든 사람들이 쉽게 즐길 수 있어 생활체육으로 활용되고 있는 스포츠 이다. 연수에서 학습하게 되는 ‘필풋’이라는 활동은 기둥인 필러(Pilar)와 축구 풋볼(Football)의 합성어로, 소규모의 인원이 좁은 공간에서 골대가 아닌 필러(기둥)를 맞추며 1점부터 3점까지 다양한 득점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 된 축구 뉴스포츠이다. 축구 및 풋살에서 나오기 힘든 역전 슛이 가능해 다이나믹한 상황이 연출돼 재미를 더하는 경기다.

이날 연수에서는 한국뉴스포츠발명연구소에서 개발한 줄바토런 및 필러디스크, 필풋 등 다양한 종목의 뉴스포츠를 익히고 드리블 슛팅, 헤딩골, 발리킥골, 필러챌린지 연습 및 실전 경기를 통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수를 통하여 제주지역 내 아동‧청소년 신체 건강관리를 위한 뉴스포츠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도내 청소년활동 현장의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역 청소년지도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다양한 형태의 연수과정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