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교급식 영양교사 직무교육 실시
상태바
도교육청, 학교급식 영양교사 직무교육 실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2.01 0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대컨벤션센터서, 더 맛있고! 더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학교급식 영양사 직무교육이 31일 한라대학교컨벤션센터에서 열려  맛있고 더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학교급식 영양사 직무교육이 31일 한라대학교컨벤션센터에서 열려 맛있고 더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더 맛있고 더 건강한 학교급식 운영을 위한 2020 학교급식 영양(교)사 직무교육을 1월 31일(금) 제주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에서 실시했다.

사립유치원을 포함한 도내 모든 학교 영양(교)사와 석식영양사 205명을 대상으로 전문성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오전에는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 방안 △2020 학교급식 기본방향 주요내용 전달교육 △학교급식 위생관리지침서 현장적용 등 전문성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고, 오후에는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자신감을 키우는 이미지메이킹 △유쾌한 소통의 길 △교육부 학교급식 우수사례 발표 및 “건강한 학교급식 운영을 위한 추진방안”을 주제로 조별 분임토의가 이뤄졌다.

도교육청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올 한 해 급식운영을 위해 필요한 직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히고, 최근 발생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에 손소독제와 방역마스크 등을 구비하여 교육 실시 이전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