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취업생, 역량교육 열기 뜨겁다”
상태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취업생, 역량교육 열기 뜨겁다”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11.2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테크노파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 청년 교육 실시
71명 참여 교육생 100% 수료, 기업도 호응
청년일자리사업을 통해 취업한 청년들 71명이 직무능력 개발교육ㅔ 참여 전원이 수료함으로써 높은 참여 열기를 보였다.  

제주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을 통해 취업한 청년들이 직무능력 개발 교육에서도 뜨거운 참여 열기를 보였다.

제주테크노파크는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을 통해 기업에 근무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24일까지 한 달 동안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년일자리 사업을 통해 새로 입사한 청년들이 적성에 맞는 일자리로 미래를 설계하고, 직장에 대한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혁신역량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교육내용은 사업참여자의 윤리의식, 조직문화의 이해와 리더십, 트렌드 및 경영의 이해 등 직장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주제부터 생산품질관리, IT신기술, 재무 및 세무회계, 영업 마케팅, 기획, 연구개발 등 직무교육을 통해 직무능력을 개발하는 데 초점을 두고 다채로운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교육에 참여한 71명의 새내기 입사 직원 모두 끝까지 교육을 이수했고, 청년일자리 사업을 통해 구인에 성공한 기업들은 직원들의 직무능력개발 교육 필요성에 공감하는 등 지속적인 교육에 대해서도 기대를 나타냈다.

김현철 제주테크노파크 지역산업육성실장은 “제주지역 청년들이 실무능력 향상과 직장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8년부터 행정안전부와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고용기업을 대상으로 2년간 1인당 매달 180만원과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