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경찰 기마대 창설 10주년, 제주 이미지 향상 성과
상태바
자치경찰 기마대 창설 10주년, 제주 이미지 향상 성과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2.12.0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행사지원 19회, 기마순찰 90회, 승마체험교실 27회 등… 성산일출제서도 지원 사격
사려니숲길 순찰에 나선 자치경찰단 기마대. 

올해로 창설 10주년을 맞은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 기마대(단장 고창경)가 각종 행사지원과 활발한 기마순찰로 말의 고장 제주의 이미지를 드높이고, 말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일상회복 기조에 맞춰 어린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고마로 마(馬) 축제, 제주목 관아 수문장 교대식, 아름다운 제주 국제 마라톤 등 총 19번의 행사를 지원하고, 사려니숲길, 자연사박물관 등 관광지에서의 기마순찰을 90회 이상 실시했다. 어린이와 장애인을 위한 승마체험 교실도 28회 운영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제주 말의 우수성을 알리고, 살아있는 생명체와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침체되어 있는 일상에 생기를 넣고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했다.

기마대를 접했던 도민과 관광객들은 “여기서 이렇게 말을 보다니 너무 신기하고, 외국에 온 느낌이 들어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다”며 “이렇게 순찰을 돌아 주시니 안심도 된다”고 감사를 전하기도 했다.

기마대는 앞으로 도심지까지 기마순찰을 확장하는 방안을 구상 중이다. 또한 민관협력체계를 더욱 견고히 구축하기 위해 제도적 보완을 통한 명예기마대 활성화와 기마대 운영에 적합한 마필 확보 등 다방면으로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정재철 제주자치경찰단 기마대장은 “지난 10년간 자치경찰기마대가 걸어 온 발자취를 되돌아보며 나아갈 10년은 더욱 발전하는 모습으로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다가가서 사랑받는 자치경찰기마대가 되겠다”면서 “올해 마지막 행사가 될 성산일출제 행사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을 바란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