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계묘년 새해 제주도민 무사안녕 기원
상태바
2023년 계묘년 새해 제주도민 무사안녕 기원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1.02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지사, 새해 첫 일정으로 창열사, 국립제주호국원, 4·3평화공원 참배
-2023 서귀포시 신년인사회 참석, “서귀포 발전 위해 적극 뒷받침할 것” 강조
오영훈 도지사가 새해 첫날
오영훈 도지사가 2023년 새해 첫날 창열사, 국립제주호국원, 제주4·3평화공원에 참배했다. 10시 30분에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서귀포시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2023년 계묘년 새해 첫날 첫 공식일정으로 창열사, 국립제주호국원, 제주4‧3평화공원을 찾아 참배하고, 제주발전과 도민의 무사안녕을 기원했다.

이날 구만섭 행정부지사, 김희현 정무부지사를 비롯해 실‧국장 및 직속기관‧사업소장도 함께 참석했다.

제주도와 도의회, 교육청은 각 기관별로 신년참배를 진행했다.

오영훈 지사는 이날 오전 6시 30분 창열사와 국립제주호국원을 찾아 국가와 민족을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과 위훈을 기렸다.

오전 8시에는 제주4‧3평화공원을 방문해 4‧3영령들의 혼을 위로하고, 4․3 완전한 해결과 4․3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참배를 마친 후 오영훈 지사는 위패봉안실에 마련된 방명록에 ‘4․3영령들의 뜻을 이어 제주의 빛나는 내일을 열겠습니다’라고 적으며 새해의 각오를 다졌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서귀포 신년 인사회에 오영훈 지사가 참석했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서귀포 신년 인사회에 오영훈 지사, 김태환 전지사 등이 참석했다.

이어서 오영훈 지사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년 서귀포시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정방라이온스클럽(회장 오동욱)이 주관한 이날 신년인사회는 새해를 맞아 서귀포시민의 안전과 화합을 기원하고, 서귀포시 관내 기관‧단체 및 서귀포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위성곤 국회의원, 이종우 서귀포시장, 강충룡 제주도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 등 각급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김태환 전 제주도지사, 양윤경 전 서귀포시장 등 전직 단체장 및 서귀포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앞서 오영훈 지사는 신년인사회 참석자들과 악수를 하며 새해인사를 나눴다.

오영훈 지사는 축사를 통해 “서귀포에 도지사 집무실을 마련하고 시민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있지만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면서 “서귀포시정의 주요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제주도정이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15분 도시 조성, 상장기업 육성·유치 등 민선8기 제주도정의 핵심정책이 서귀포시의 발전을 뒷받침하도록 더 내실 있게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