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귤피 추출물 활용 간기능 개선 특허 기술이전 계약 체결
상태바
제주 귤피 추출물 활용 간기능 개선 특허 기술이전 계약 체결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1.12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한의약연구원, (주)제이앤제이바이오헬스케어와
제주산 한의약 소재만 사용키로해 제주 귤피산업 청신호
제주한의약연구원이 제이앤제이바이오헬스케어와 귤피 추출물의 간기능 개선 관련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재)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은 경기도 소재 ㈜제이앤제이바이오헬스케어(대표 이민재)와 12일(목) 제주산 한의약 소재의 산업화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 및 기 개발한 특허기술에 대한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기술이전 계약은 (재)제주한의약연구원과 ㈜제이앤제이바이오헬스케어와의 ‘귤피 추출물의 간기능 개선’ 관련 기술이전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해당 기술은 제주 한의약 소재인 귤피에 한의약 전통 법제방식을 적용하여 개발한 기능성 증대 간기능 개선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지난해 특허출원을 완료한 기술이다.

연구원은 귤피산업의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내 농가 및 기업들과 협력하여 원료수급, 탈피, 표준화 공정에 이르기까지 귤피의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과 원료 품질관리뿐만 아니라 기능성소재에 대한 산업화 연구를 병행한 결과 이번 계약을 성사시켰다.

특히, 기술이전 계약 조건으로 제주산 한의약 소재만을 사용하게 하고 있어 향후 제주지역 귤피 생산 농가의 소득 증대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이앤제이바이오헬스케어 이민재 대표는 “코로나와 고령화 같은 사회적 이슈로 개인 건강관리를 위한 소비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이전 받은 기술을 활용하여 건강기능식품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 판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송민호 제주한의약연구원장은 “앞으로도 연구원은 진피 이외에도 다양한 제주 한의약 소재가 식․의약품 원료 등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고, 제주산 한약재의 기능성 규명과 고부가가치 상용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