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우수사업 공고
상태바
2023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우수사업 공고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3.01.18 0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0일까지 접수…여성안전․사회적 참여확대․가족친화(돌봄) 분야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이 일상에서 변화를 만들고 체감하는 여성친화도시 제주를 만들기 위해 도내 비영리 법인·단체를 대상으로 ‘2023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우수사업’을 2월 20일까지 공모한다.

지원대상 사업은 ▲지역사회 안전증진 ▲여성의 경제․사회적 참여확대 및 활동역량 강화 ▲가족친화(돌봄) 환경조성 등이다.

공모기간은 2월 20일까지이며, 지원액은 사업 당 1000만 원 이내로, 총 3000만 원을 지원한다.

공모신청을 희망하는 비영리 법인(단체)은 제주도 누리집(www.jeju.go.kr)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여성친화도시 신청 법인(단체)의 적격성 및 수행능력, 여성친화도시 조성 목표와의 부합성, 사업예산의 적정성 및 사업의 파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 누리집 > 도정뉴스 > 도정소식 > 입법․고시․공고 > 제주도 공고를 참고하거나 성평등정책관(710-655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에는 △제주여성문화고팡의 ‘안전 집수리사업단 양성 및 시범사업 운영’ △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범죄취약 골목길 태양광LED벽부등 부착사업’ △㈔더희망코리아의 ‘안전한 제주 행복한 내일’ 등 3개 사업이 선정․추진됐다.

이은영 제주도 성평등정책관은 “여성의 성장과 안전을 구현할 수 있는 제주형 여성친화도시 특성화 사업을 발굴해 성평등한 제주 실현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