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여고 제58회 졸업식 184명의 학생이 사회로 진출
상태바
서귀포여고 제58회 졸업식 184명의 학생이 사회로 진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1.3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순우 학교장 회고사서 "도전과 희망이 계속되기를 바란다"
제58회 서귀포여고 졸업식이
제58회 서귀포여고 졸업식이 27일 양지체육관에서 개최돼 184명의 학생이 새로운 사회로 진출했다.  

서귀포여자고등학교(교장 양순우욱) 58회 졸업식이 지난 27일 양지 체육관에서 열렸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2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졸업식에는 서귀포여고 재학생과 고창만 학교운영위원장을 비롯한 학부모, 정묘생 총동창회장과 졸업동문들이 자리를 함께해 제58회 졸업생들의 새 걸음을 응원했다.

졸업식은 국민의례, 졸업장 수여, 상장 및 장학증서 수여, 감사패 전달, 재학생 송사 및 졸업생 답사, 교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서귀포여자고등학교는 올해 총 184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현재까지 총 1만 5336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학교장 회고사에서 양순우 교장은 “코로나 시기에 입학하여 온라인 수업이 장기화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교 생활에 최선을 다한 58기 졸업생들의 모습이 아름다웠다”며 3년 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서귀포여고에서의 배움과 성장이 앞으로의 삶을 살아가는 데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서귀포여자고등학교는 58기 졸업생 여러분과 평생을 함께하는 모교로 남을 것이며, 여러분의 앞날에 도전과 희망이 계속되길 기원한다”는 말로 졸업을 축하했다.

졸업생 대표 오수현씨는 “선생님, 부모님, 친구들은 저희가 3년간 학교생활을 즐겁게 잘 할 수 있도록,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 힘이었다”며“서귀포여고에서의 멋진 배움을 기억하며 꿈을 향해 나아가겠다”고 졸업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