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의용소방대 연합회 임원 임명 및 활동우수대 시상
상태바
2023년 의용소방대 연합회 임원 임명 및 활동우수대 시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1.31 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신임 대장단 임명장 수여 및 2022년 활동성과평가 우수의용소방대 시상
- 오영훈 지사 “여러분이 진정한 영웅, 의용소방대의 든든한 조력자 역할하겠다”
오영훈 지사가 30일 제17대 제주도 의용소방대연합회 신임 대장단 임명과 '22년 활동성과 우수 의용소방대를 표창했다.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30일 제17대 제주도 의용소방대연합회 김봉민 회장(現 함덕남성의용소방대장) 등 신임 대장단에 임명장을 수여하고, 지난해 활동성과평가 우수 의용소방대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이날 오후 4시 메종글래드 제주 크리스탈홀에서 열린 행사에서 임명된 44명은 도의용소방대연합회 임원(5명), 도연합회 고문위촉(1명), 신임 의용소방대장(19명)·부대장(19명)이다.

지난해 활동성과 최우수 의용소방대 2개대(효돈남성, 노형여성)와 우수 의용소방대 총 15개대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뤄졌다.

신임 대장단은 재난현장의 최 일선에서 의용소방대를 이끌며 소방활동 지원과 대민업무를 수행한다. 특히, 기초소방시설 보급과 주택 안전점검을 비롯한 대민 지원활동을 통해 도민의 안전지킴이로서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오영훈 지사는 “의용소방대원 여러분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제주의 안전을 책임지는 든든한 수호자”라며 “제주도정은 진정한 영웅인 의용소방대의 조력자로 늘 곁에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 의용소방대는 지역별로 총 74개대·221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소방활동을 지원하는 등 지역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