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문초, 교육복지로 꿈을 키우고 행복을 채워요
상태바
중문초, 교육복지로 꿈을 키우고 행복을 채워요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2.0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문초, '키움채움 교육복지 방학교실' 운영
중문초가 겨울방학 기간중
중문초가 겨울방학 기간중 교육공백 최소화 및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키움채움 교육복지 방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중문초등학교(교장 윤용석)는 겨울방학 기간 교육공백을 최소화하고,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기 위하여 ‘키움채움 교육복지 방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중도입국 다문화학생 한국어교실(3명) △학교로 찾아오는 청소년동반자 상담(2명) △보드게임을 활용한 감정상태 이해하기 집단상담(15명) △언어치료(3명) △심리치료(1명) △방학중 기초학력지도(4명)로 구성되었으며, 교육복지 사례관리학생에 대한 가정방문 및 전화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인 한국어교실은 주 1회, 2월 24일까지 운영되며, 한국에 입국한지 1년 이내의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강사의 1:1 지도로 운영된다.

또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지난 1월 17일 시작하여 2월 2일까지 주 2회, 총 5회기 동안 3·4학년 2개 반으로 운영해 의사소통기술 향상, 대인관계 증진, 감정전달, 자기표현하기 등의 내용을 지도한다.

중문초는 방학기간 한국어 실력이 부족한 학생들에겐 한국어 능력 향상을, 관계 증진이 필요한 학생들에겐 놀이를 통해 감정의 변화를 경험하고 타인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어려운 여건에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 혼디거념팀을 활성화하고,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