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자율방재단연합회 임원진,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상태바
전국자율방재단연합회 임원진,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2.03 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현숙 회장 등 임원진 제주 워크숍 참석해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전국자율방재단연합회가 워크숍 참석차 제주를 방문했다 태풍과 집중호우로 자연재난 발생이 잦은 제주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제주도는 전국자율방재단연합회 임원단이 제주도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전국자율방재단 연합회 워크숍 참석 차 제주를 방문한 라현숙 회장 외 전국 임원진들은 “태풍,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 발생이 잦은 제주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제주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전했다.

지역자율방재단은 「자연재해대책법」에 근거하여 전국 시·군·구에 구성되어 있으며, 위험지역 예찰·신고, 재난 발생 시 응급 복구, 이재민 구호 활동 등 재난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강동원 도민안전건강실장은“평소 재난 발생 시 최전방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율방재단에서 고향사랑기부제에도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 많은 분들이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제주특별자치도에 사랑의 마음을 전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거주지 외 고향 지방자치단체 등에 연간 500만 원 이내에서 기부하면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및 관광상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 종합정보시스템 또는 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제주공항 제주은행 창구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