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달형 국제팔굽혀펴기총재, 국가원로회 자문위원 위촉돼
상태바
현달형 국제팔굽혀펴기총재, 국가원로회 자문위원 위촉돼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2.03 0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국가원로회, 현달형 대한국제종합팔굽혀펴기총연맹총재를 자문위원으로 위촉
대한민국 국가원로회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현달형 대한국제팔굽혀펴기총연맹총재.

원로 체육인 현달형 대한국제종합팔굽혀펴기총연맹총재가 대한민국 국가원로회(회장 변길남)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자유대한민국 수호를 위한 대한민국 국가원로회는 지난 1월 26일 각 지역에서 나라발전에 헌신하는 원로들에 대해 자문위원으로 임명하며 제주에서는 유일하게 현달형 총재를 ‘대한민국 국가원로회 자문위원’으로 임명했다.

대한생활체육연맹 부총재, 국제당수도연맹 아시아연합회 부총재 등을 맡아 활

대한민국 국가원로회 자문위원 임명장
대한민국 국가원로회 자문위원 임명장

동중인 현달형 총재는 새해들어 대한민국 국가원로회 자문위원으로 임명되어 할일이 더 많아졌다.

이번 대한민국 국가원로회 자문위원으로 임명된 현달형 총재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 나라사랑, 민족사랑 ▲ 역사 바로세우기 ▲ 자유민주주의 완성에 국민들의 동참 협력을 촉구했다. 그는 이어서 ▲ 간첩, 스파이 소탕(척결), 멸공 운동 ▲ 한미동맹 강화 ▲ 통일 시대 준비 운동 등에 동참하자고 호소했다.

현달형 총재는 시멘트 벽돌위에서 한 시간에 맨주먹으로 팔굽혀 펴기 2000번 이상을 거뜬히 해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이 분야 최고 주먹정권단련명인이다.

대한민국 팔굽혀펴기 기념일(4월28일)을 지정하여 팔굽혀펴기를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알리는 등 국위 선양에도 한 몫을 하고 있다.

현달형 총재는 명예 체육교육학 박사로 무술과 이론을 겸비해 초등학교 때부터 무술에 입문하여 무도 경력 50여 년 간 당수도 공인 9단, 한국형 가라데 공인 9단, 합기도 공인 9단, 검도, 킥복싱 등을 수련하여 종합 100여 단의 고수로 우뚝 섰고 수많은 제자를 양성해 나가고 있다.

현달형 총재는 지난 2016년 6월 15일 서울 여의도 한강 이벤트광장 내에서 열린 제2회 시멘트 벽돌 위 맨주먹 정권 팔굽혀펴기에 도전해 1시간에 2493회를 했고 2시간2분에 4360회를 성공하는 괴력쇼를 선보였다.

그의 주먹정권 사진은 그가 최고의 경지에 오르기까지 피나는 수련을 어떻게 해왔는지를 입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