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학생인권참여위원회 역량강화 서울 일대 도외 연수
상태바
2기 학생인권참여위원회 역량강화 서울 일대 도외 연수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2.03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민주·인권 현장 탐방을 통한 인권의식 제고
2기 학생인권참여위원회 학생 37명이
2기 학생인권참여위원회 학생 37명이 역량강화 및 인권감수성 함양 연수를 위해 1박2일간 서울 일대 벤치마킹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2월 1일(수)부터 2월 2일(목)까지 1박 2일간 서울 일대에서 2기 학생인권참여위원회 학생 37명, 학생인권교육센터 업무담당자 4명 등 총 41명이 참가하여 2023년 2기 학생인권참여위원회 역량강화 도외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인권·학생참여를 주제로 한 인권감수성 함양 연수 △학생인권참여위원회 토론 및 협의 시간 △서울지역의 인권기관 견학 및 민주·인권 현장 탐방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2기 학생인권참여위원회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2기 학생인권참여위원회 역량강화 도외 연수에 참가한 학생들은“도외 연수를 통해 인권에 대해 더욱 깊게 배우고 생각해볼 수 있어 매우 귀중한 시간이었다.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에서 교내 인권지킴이로서 친구들에게 인권에 대해 알려주고 인권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도외 연수를 통하여 2기 학생인권참여위원회 학생들이 인권 의식을 제고하고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인권친화적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