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의약연구원-주식회사 라산그룹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제주한의약연구원-주식회사 라산그룹 업무협약 체결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2.16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한의약 자원의 가치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제주한의약연구원과 (주)라산그룹이 업무협약을 체결, 제주 한의약 자원의 가치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키로 했다.

‘재단법인 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과 ‘주식회사 라산그룹(대표 이종익)’은 제주 한의약자원의 가치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 한의약 자원을 활용 △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추진 △제품 개발 △개발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 및 유통채널 확대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공헌 등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한의약 관련 산업의 활성화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제주 한의약자원을 활용한 원천기술 및 실용화 연구 등으로 지속적인 고부가가치 제품화 기술을 연구하고 있는 제주한의약연구원과 국내·외는 물론 해외 유통·판매망을 보유하고 있는 제주 향토기업인 라산그룹 간의 사업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관계를 이어나감으로써 제주 한의약 자원의 가치 확산 및 지역 한의약 산업 활성화에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양 기관은 협력을 통해 도내 청년들의 일할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지역사회 환원을 통해 지역사회 상생 발전에 이바지하는데 뜻을 같이했다.

㈜라산그룹 이종익 대표는 “작년에 시작된 제주 1차 산업 살리기 프로젝트가 제주한의약연구원과의 MOU를 통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것으로 기대하며,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춰 제주 한의약 소재의 우수성을 알리는 제품과 브랜드를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제주한의약연구원 송민호 원장은 “㈜라산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전국적인 유통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제주 한의약 자원을 이용해 개발한 제품이 활발히 유통·판매되기를 기대하며, 제주 한의약 자원을 활용해 더욱 다양한 식·의약품 소재 발굴을 통해 제주 한의약 자원의 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