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제주관광공사, 관광분야 ESG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제주도-제주관광공사, 관광분야 ESG 참여기업 모집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2.21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0.~3.3.까지 모집
제주관광공사가
제주관광공사가 관광분야 ESG 원탁회의 참여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은 관광분야 자원순환을 선도하기 위해 관광분야 ESG 원탁회의 참여 기업을 2월 20일부터 오는 3월 3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관광공사는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2022년부터 관광분야 자원순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도를 시범 지역으로 선정하여 △친환경 여행을 위한 우도 디지털 서약서 도입, △일회용 컵 없는 다회용컵 시스템 운영, △플라스틱 페트병 자원순환 시스템 운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관광분야 ESG 원탁회의는 일회성 회의가 아닌, 지속적인 의견 교류를 통해 2023년도 관광분야 ESG 공동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숙박업이며, 주요 내용으로는 ESG 추진의 애로사항과 기업 간 정보 교류를 통해 함께 ESG를 실천할 수 있는 공동 캠페인을 추진하고자 한다. 또한 자원순환을 통한 폐기물 감량을 위해 관광분야 폐기물 및 재활용업체 매칭 프로그램 운영 등을 협업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지속가능한 여행을 위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자제 가이드라인 제공, 글로벌 OTA 연계 도내 ‘지속가능한 여행 실천’숙소 확대, 지속가능 환경경영 위한 환경부 국가 인증 컨설팅 지원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아울러 관광객이 참여하는 ESG 실천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전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도는 2040 플라스틱 제로 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제주의 대표 관광산업에서 자원순환 선도를 추진하고자 관광분야 ESG 원탁회의를 기획했다”며 “관광분야 ESG 원탁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 공동 캠페인을 추진해 관광객이 참여하는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사회 기반을 조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광분야 ESG 원탁회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과 참여 신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