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 위해 5300만 원 지원
상태바
수출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 위해 5300만 원 지원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3.02.26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수출상품 샘플 국제특송비, 영양성분 분석비, 홍보물 제작등 지원

제주시는 2023년도 수출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출상품 샘플 국제 특송비, 수출 농수산식품 영양성분 분석검사비 지원 등 4개 사업에 총 5300만 원을 지원한다.

수출상품 샘플 국제특송 비용 지원은 수출거래 협의과정 중 해외 바이어 측의 상품 샘플 요구 시 발생하는 국제특송 우편요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업체당 연 150만 원 까지 지원한다.

수출 농수산식품 영양성분 분석검사비 지원은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생명과학기술혁신센터)에서 업무대행하여, 수출 절차 이행에 필요한 영양성분 분석검사를 실시한 후 검사수수료를 업체당 150만 원 까지 지원한다.

수출중소기업 외국어 홍보물 제작 지원은 (재)제주테크노파크에서 업무를 대행하여, 수출 중소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및 차별화된 해외 마케팅을 위한 외국어 홍보물을 제작한 후 제작비용을 업체당 200만 원 까지 지원한다.

국내개최 국제전시회 등 참가경비 지원은 국내에서 열리는 국제규모의 전시회 등에 참가하는 수출 중소기업에 1사·2인까지 국내 왕복 항공요금 실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제주시에 본사 또는 공장(제조업)을 두고 있는 수출(희망)업체로 연중(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채경원 경제소상공인과장은 “관내 수출 중소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 및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며 많은 신청을 당부했다.

한편, 전년도에는 4개 사업, 52개사에 4950만 원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