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취업취약계층 취업촉진프로그램 3월부터 운영
상태바
도, 취업취약계층 취업촉진프로그램 3월부터 운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2.27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직자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 심리안정 지원프로그램 제공

제주특별자치도는 구직자의 취업의욕 제고와 자신감 회복, 구직기술 습득으로 성공적인 취업을 돕는 취약계층 취업촉진프로그램을 3월부터 운영한다.

구직자의 개별적인 상황에 맞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직자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과 ‘심리안정 지원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구직자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은 취업의욕 고취와 취업기술 연마가 필요한 구직자 중 참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취업희망프로그램’, ‘청년층직업지도프로그램(CAP@)’, ‘단기집단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취업희망프로그램은 구직자의 자신감 회복과 자기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청년·중장년·고령자·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해 운영한다.

청년층직업지도프로그램은 청년(만15~34세) 취준생의 강점 탐색과 직무 이해, 채용트렌드에 적합한 취업서류 작성 및 면접 준비 방법 등 구직기술을 강화하는 것을 지원한다.

단기집단상담프로그램은 구직의욕 고취 및 자기이해, 직장적응 등 취업준비능력을 함양하는 단기(3시간) 프로그램이다.

구체적인 프로그램 일정은 3월 초 워크넷(www.work.go.kr)에 게시될 예정이며, 워크넷으로 신청 접수할 수 있다.

심리안정지원 프로그램은 구직자가 실직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자신감 회복과 심리적 안정을 찾아 취업가능성을 높여 빠른 재취업에 이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전문심리상담치료센터에서 심리컨설턴트와 1:1 심리상담을 통해 스트레스 및 심리상태 측정, 개인별 문제 확인과 후속 심층상담이 60분 내외로 진행된다.

상담 신청자별로 맞춤형 상담사가 배정돼 일정 조율 후 실시한다.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고용센터 취업지원총괄팀(☎ 710-4605)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명동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도내 구직자들이 자신감을 높여 성공적인 취업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많은 구직자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