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전시 '미술과 음악의 만남' 갤러리 벵디왓전
상태바
찾아가는 전시 '미술과 음악의 만남' 갤러리 벵디왓전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2.2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속자연사박물관, 2.28.~4.2.까지 2023년 두 번째 전시
이세일, untitle.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박찬식)은 오는 2월 28일부터 4월 2일까지 찾아가는 전시『미술과 음악의 만남』갤러리 벵디왓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J ARTIST COMPANY(대표 윤교)가 기획한 찾아가는 전시 ‘갤러리 벵디왓전(展)’으로, 제주와 수도권에서 활동하는 9명 작가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는 교류 전시다.

주요 작품으로는 Double View ⅲ(윤교), Untitle(이세일), The Great Heritage(이경회), Sunset(전선화), Promise(권진이), 조각들(신로아) 등 30여 점으로, 작가만의 감성과 시각으로 느끼고 표현한 평면 및 입체 창작품이다.

전시 작품은 세 번에 걸쳐 선보이며, 연합 전시는 2월 28일~3월 12일, 전선화와 최찬경 개인전은 각각 3월 14~19일과 3월 21일~4월 2일에 열린다.

전시 개막 행사로 3월 4일(토) 오후 3시에 제주도립합창단 소속 테너 송영규와 소프라노 임지원의 초청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전시를 총괄한 윤교 작가는 “작품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작가들을 만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예술을 향유할 기회를 제공하고, 작가와 대중이 상생하면서 현 시대의 문화예술을 꽃피우는 긍정적 역할을 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찬식 관장은 “작가, 콜렉터, 고객은 문화예술의 꽃”이라면서 “앞으로도 박물관은 문화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방문객들의 문화 행복지수를 높이는 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J ARTIST COMPANY(JAC)는 2022년 10월 1일 제주도에 거주하는 시각예술 작가들이 모여 설립한 비영리단체로 시작해 2023년부터는 윤교 대표가 1인 기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국내 및 국외 갤러리, 아트페어, 공공기관, 개인 문화예술 공간에 이르는 다양한 전시 장소를 섭외해 작가들의 작품 전시 및 판매 기회를 마련하고 일반 대중의 예술 문화 향유의 벽을 낮춰 작가와 대중이 상생하며 나아가 지역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