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정착주민의 지역공동체 조성사업 공모
상태바
제주도, 정착주민의 지역공동체 조성사업 공모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2.2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6~10일 공모…심사 후 4월 중순 지원 단체 발표
- 지역사회 참여 확대·상생협력·신뢰형성 사업 등 대상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정착주민과 지역주민 간 소통·교류의 기회 등을 제공하도록 ‘23년도 정착주민의 지역공동체 조성사업을 공모한다.

지원대상 사업은 정착주민과 지역주민의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이끌어낼 수 있는 사업, 상생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사업, 신뢰형성을 통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사업 등으로 최대 7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총사업비는 6000만 원, 사업 당 최대 700만 원 지원(자부담 10%)이다.

공모참가 자격은 공고일 현재 제주도에 소재하고, 정착주민 등 지원 관련 활동 및 사업 추진 역량을 가진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다. 신청 기간은 3월 6~10일, 세부 공모내용은 제주도청 누리집(www.je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대상 단체 선정은 관련 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4월 중순경 발표할 예정이다.

조상범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정착주민과 지역주민이 상생하며 제주도민으로 하나의 공동체를 형성하고 ‘다 함께하는 제주·소통하는 제주’가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해 「동행, 너, 나, 우리」사업 등 11개 사업에 5000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