企財部 예산실장 제주 방문, 2024년 국비 현안 논의
상태바
企財部 예산실장 제주 방문, 2024년 국비 현안 논의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02.2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재부 간담회 통해 2024년 주요 현안사업 5건 국비지원 건의
- 4단계 권한이양 비용보전 및 도련정수장 현대화 사업 등 지원요청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이
기획재정부 김완섭 예산실장이 2024년도 국비예산 논의차 제주를 방문했다가 도련 정수장 현대화 사업 현장을 방문, 강재섭 제주도 상하수도본부장으로부터 브리핑을 받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내년도 국비 확보 목표액을 2조 원으로 설정하고 목표 달성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27일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이 현안 파악차 제주도를 방문 간담회를 가지고 2024년 국비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기획재정부는 내년도 정부예산안 편성에 앞서 제주지역 현장의견을 청취하고자 김완섭 예산실장을 비롯해 예산총괄심의관, 예산총괄과장 등 5명이 제주를 찾아 ‘2024년 정부예산안 편성방향’과 ‘제주지역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소통했다.

오영훈 지사는 간담회에 앞서 기재부 예산실장과 티타임을 갖고 “제주는 워케이션을 선도하면서 생활인구를 늘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많은 관광객이 제주를 방문함에 따라 상‧하수도, 도로 등 생활 인프라 확충이 절실하다”고 덧붙였다.

이후 김성중 행정부지사가 주재한 간담회에서 민선 8기 도정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주요 현안사업 5건에 2024년 국비예산이 반영되도록 정부가 지원해줄 것을 건의했다.

김성중 행정부지사는 기재부가 어려운 여건인데도 전년보다 10% 증액된 국비를 지원한 것에 감사를 표하고 내년도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서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주요 건의사업은 △제주특별법 4단계 중앙권한‧사무이양 보전 △도련 정수장 현대화(재건설) 사업 △제주 4‧3평화공원 활성화 사업 △그린수소 홍보 미래관 구축 △노후 상수관로(2단계) 정비사업이다.

간담회에 이어 기재부 관계자는 건의 사업 중 하나인 도련 정수장 현대화(재건설)사업 현장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설명을 듣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강재섭 상하수도본부장은 시설 노후화와 용수 수요량의 지속적 증가로 도련 정수 시설 현대화(재건설)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안정적인 상수 공급‧관리를 위해 반드시 국비가 지원돼야 한다고 요청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서 건의된 주요 사업은 각 부처의 검토를 거쳐 5월 31일까지 기획재정부에 제출되면, 기재부의 심사를 거쳐 지원 가능한 사업은 2024년도 예산안에 반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